본문 바로가기

일본드라마

기억들 하시나요? 요괴인간 벰?


 
         일본드라마 요괴인간 벰(妖怪人間ベム)



기억들 하시는가? "요괴인간 벰" 이라고....

어렸을때, 일일공부라는 시험지 맨 끝에 이 만화가 있었다.
문제를 다 풀고 나면 보라는 만화였는데, 어머니가 시험지를 도중에 끊는 바람에 어떻게 끝났는지 기억이 안났었지만...벰, 베라, 베로의 이름은 기억하고 있었다. 그게 한 삼십년도 더 된 이야긴데 그러고보니 겁나게 오래된 만화다. 그땐 어렸을때라 이 요괴들이 좀 무서웠던 것 같다...ㅋ
근데 이 만화가 드라마로 작년 가을부터 일본에서 방송이 되서, 연말에 끝났다. 최근 이걸 보고 있으니 그 주제가가 귀에 익숙하다. 한국에서 만화가 방송될때 보지는 못했지만....기괴한 웃음소리때문에 주제가 만큼은 기억하고 있었다.   드라마 중간에 시그날이 나오는데...나도 모르게 중독이 되어 따라 부르고 있다. 
하야꾸 닌겐니 나리따이~~~ 으하하하하  ㅋㅋㅋ

 



요괴가 이~뻐(쌍칼버전)

난 일드 중간에 꼭 나오는 이 시그날이 좋다. 일드 한편 사십오분에  시그날이 삼분 앞대가리 뒷대가리 화면 다시 보여주기 해서 이분...한 오분은 날로 먹는 일드지만, 역시 시그날이 없는 일드는 단팥없는 붕어빵인듯.

요괴 분장이나 씨지는 유치하나, 카메나시 카즈야군에게 요즘 땡기는 중이라 봤는데...나름 재미가 있었다.
변신할때마다 옷은 갈갈이 찢어지는데 매번 같은 옷을 입고 또 찢어뜨리고 또 찢어트리고....무슨 헐크도 아니고...분명 이 유치함은 아동드라마의 그것인데 나는 왜 이런걸 보고 있는걸까...ㅋㅋㅋ

정이 많아 우유부단한 벰과 달리 자기주장 강하고 드센성격에 항상 맺고 끊는게 칼같고 한번 좋다고 생각하면 한우물판다는 시크함의 절정인 저 여자 요괴  베라...꼭 경상도 말을 닮은 강한 억양의 일본사투리에 눈두덩이 시퍼런 스모키 마스카라 메이크업, 변신할때 마다 화라락 벗어제끼는 코트 속으로 드러나는 하얀 뱀살 어깨와 갈기갈기 찢어진 파란색 밸리치마의 저 섹시함......거참 연기를 잘하는 건지 내가 저 캐릭에 반한건지.....
인간이 되고싶다고?? 난 당신같은 쿨한 요괴가 되고 싶다구~~ ㅋㅋ

요괴의 눈으로 바라본 인간사회

내용인 즉은
, 어쩌다 실험실에서 요괴로 태어나 그 흉직한 몰골때문에 항상 인간들한테 왕따당하면서 오랜세월을 숨어서 떠돌아다니는 벰,베라,베로는 인간이 어려움에 처할때마다 그걸 못지나치고 항상 도와주게 된다. 그런 착한일이라도 하지 않으면 자신들은 인간들이 손가락질 하는 진짜 괴물이 되버린다면서..... 
어쩌면....흉칙하다며 돌던지는 인간들이 미우면서도 한편으론 몹시 부러웠던걸지도. 저 다수의 평범한 삶속에 자기들도 끼고 싶었을테니까... 어째서 우리들은 인간이 아닌 모습으로 태어났을까....그 자괴감에 혼란스러웠을거야...그래서 인간이 어떻게든 되고 싶어서 열심히 방법을 찾긴 찾았는데,.....
그 방법이란게 평범한 인간이 되려면, 몸속에 사악한 기운을 집어넣어야 된다는 거야. 원래 인간이란게 선하기도 하고 악하기도 한거니까.... 원래 요괴 얘네들이 계속 지들을 미워하는 인간에게 헌신해왔던게 실은, 인간이 되다만 미완성이라서....착하기만 한 바보라서 그랬던 거란 얘기지. 

그 동안 인간의 주변에서 떠돌며 좋은사람, 나쁜사람 다 겪어본 요괴들은, 
인간의 가족들끼리 정답게 사는걸 보면 못견디게 인간이 되고 싶다가도,
사회에 나쁜짓을 일삼는 못된것들을 보면 약해빠진 인간의 모습에 왕실망하게 되고....
인간이 될까 말까 고민하다가 결국....인간이 되는걸 확 포기해버리면서 이 드라마는 끝난다.
차라리 불노불사 요괴로 계속 존재하면서, 그저 나약한 인간들을 도와주면서 살자...
벰,베라,베로는 결국 인간이 되기를 포기하고, 외로운 소수자의 삶, 요괴의 정체성을 찾은거지. ㅋㅋ
암튼,,요괴의 눈으로 바라본 인간사회...는 많은걸 생각하게 한다.
인간이 되지못한 존재가 바라볼때 인간은 너무나 행복한 존재이거늘,
그 행복을 지키지못하면서 서로를 부수고 있었다.

당신들 요괴들 말대로 인간들의 이 세상은 아름답지가 못한것같다.
테레비를 켜면, 돈봉투를 언제 뿌렸는지 생각안난다고 생까기만 하고,
또 어디서 돈을 후렸느니 어쨋느니 짜증나는 뉴스들만 가~득하니.....
탐욕스럽고 약해빠진 인간들이 사는 이 세상에서... 
그저 만화같은 드라마를 보면서 웃을 수 밖에....ㅜㅜ